워싱턴 지역의 유일한 한인부동산 포탈사이트 입니다.

  • Phone Number
  • +1 703 641 4989
  • Fairfax Office
  • 8408 Arlington Blvd #300

주택 판매 안내

주택을 좋은 가격과 조건에 빨리 팔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마케팅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이언트 부동산은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 그리고 성실한 자세로 고객들의 주택이 좋은 가격과 빠른 시간에 판매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합니다.
주택 판매 단계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 : 마케팅 플랜 수립
주택을 판매하는 것 역시 효율적인 마케팅 플랜 수립이 필요합니다. 가장 적합한 마케팅 플랜을 세워 실행한다면 다른 많은 리스팅 중에서 잠재적인 바이어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줄 뿐 아니라 좋은 가격에 빠른 시일 내에 주택을 판매한다는 셀러의 목적을 달성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 플랜에는 신문 방송 광고, 인터넷 매물 등록, 오픈 하우스 계획, 가구 재배치, 필요한 수리 및 보수 등이 포함되며, 자이언트 부동산의 전문 에이전트들이 고객들의 상황과 필요에 꼭 맞는 마케팅 플랜을 세워 드립니다.

 

2단계 : 판매가격 책정
마케팅 플랜 중 가장 중요한 것이 판매 가격을 책정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너무 낮으면 셀러가 손해를 보게 되고, 반대로 너무 높으면 바이어들로부터 외면당하게 됩니다.
가장 적절한 판매 가격을 책정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최근에 판매된 인근 주택 가격, 주변 주택들의 매물 상황, 부동산 시장 동향 등을 참고하고, 필요할 경우 주택감정도 하게되며, 셀러의 상황을 감안해 판매 가격을 결정하게 됩니다.
자이언트 부동산의 전문 에이전트들은 셀러에게 가장 적합한 판매가격을 책정하는데 있어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단계 : 주택 공개
마케팅 플랜이 만들어지고, 판매가격을 책정해 시장에 내 놓았다면 주택을 잠재적인 바이어들에게 공개하게 됩니다.
공개하기 전에는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은 물론이고 불필요한 가재도구들은 정리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실내 페인트나 바닥도 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한국분들의 경우에는 집 안에서 서양인들이 싫어하는 냄새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도 미리 해결해 바이어들이 방문했을 때 첫 인상이 좋도록 배려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주택을 공개할 때는 여러가지 고려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정해진 시간이나 일자에만 공개할 것인지, 아니면 언제든 바이어와 그 에이전트들이 출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인지 등 구체적인 주택 공개와 관련된 사항들은 담당 에이전트와 상의해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주택을 공개할 때는 연방, 주, 지방 정부의 관련 규정을 숙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단계 : 안전대책 마련
주택을 판매하다 보면 가끔씩 셀러가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거나 사기를 당하는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불상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안전 대책을 강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집을 공개할 때는 신원을 확인합니다.
둘째, 잠재적인 바이어가 융자 사전허가를 받았는지 질문하고 허가서를 보여줄 것을 요청합니다.
셋째, 귀중품은 안전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넷째, 자녀들에게는 수상한 사람들에게 문을 열어 주지 말도록 교육시킵니다.
다섯째, 애완동물이 있다면 사람들에게 해를 입히지 않도록 잘 관리합니다.
여섯째, 위험한 물건들은 미리 치워둡니다.
안전대책과 관련해서는 자이언트 부동산의 전문 에이전트들과 상의하기시 바랍니다.

 

5단계 : 가격 및 조건 협상
바이어가 오퍼를 제시하면 협상에 나설 단계입니다. 담당 에이전트는 바이어가 제시한 오퍼를 가지고 셀러와 함께 가격 및 여러 조건들을 감안해 오퍼를 수용할 것인지 아니면 거부할 것인지, 또는 다른 오퍼를 제시할 것인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일단 협상이 완료되면 계약 체결 일자와 인스펙션, 계약금 납입 등 기타 조건들에 대해 합의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원래 합의했던 내용들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스펙션 결과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약 체결일이 다가 오면 셀러는 바이어와 합의한 수리나 보수 등의 약속을 이행해야 하며, 집안을 깨끗하게 최종적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바이어가 계약 체결 직전에 마지막으로 집을 둘러보기 때문입니다.

 

6단계 : 매매 계약 체결
매매 계약을 체결 할 때는 지방정부와 주정부에서 요구하는 모든 서류와 허가들이 완비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판매 대금을 지급받고 셀러와 바이어가 모든 서류에 서명이 끝나면 주택을 새 주인에게 열쇠를 넘겨줌으로써 판매 절차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