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지역의 유일한 한인부동산 포탈사이트 입니다.

  • Phone Number
  • +1 703 641 4989
  • Fairfax Office
  • 2751 Prosperity Ave. #580

워싱턴 메트로 지역 생활 교육 주거환경

전국 최고의 소득 수준, 굴뚝이 없이 숲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환경, 전국 최고의 공립교육 시스템, 다양한 레저와 문화 시설로 워싱턴 지역은 전국 최고의 주거 지역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소수계 인구의 급증으로 이민자들에 대한 서비스도 뛰어나며, 고학력 전문직 이민자들의 유입으로 친이민 환경이 조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한인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도 완비되어 있어 한국인들에게는 미국에서 가장 적합한 정착지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1. 한인 등 이민자 커뮤니티의 급성장
워싱턴 메트로 지역의 인구 비율은 백인이 54.8%, 아프리카계(흑인)가 24.3%, 히스패닉계가 10.2%, 아시아계가 7.7%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인구의 19.9%가 외국 태생의 이민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싱턴 지역에 정착하는 이민자들은 타 지역과 달리 고학력, 전문직 종사자가 많아 이민자들에대한 인식이 좋으며, 이민자들의 급증으로 이민자들을 위한 각종 서비스도 전국 최고 수준입니다.
특히 한인 인구는 약 20만 명으로 추산되며, 최대 규모인인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의 애난데일을 비롯, 여러 곳에 한인 타운이 형성되어 신규 이민자들도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2. 최고의 교육 여건
워싱턴 지역의 주요 카운티들은 미 전국에서 최고의 공립학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버지니아주의 페어팩스 카운티와 라우든 카운티, 메릴랜드주의 몽고메리카운티와 하워드 카운티 등의 공립학교들은 학업성취도 면에서 매년 전국 최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년 교육 관련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 Expansion Management지는 미국 대도시 중 워싱턴 지역의 공립학교 시스템이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했고, 뉴스위크지가 선정하는 전국 100대 공립고등학교 선정에도 워싱턴 지역 17개 공립학교포함되는 등 공립 교육에서 있어서 단연 전국 최고 수준입니다.
워싱턴 지역에는 존스합킨스, 조지타운, 조지워싱턴등 유수의 사립대학들과 미국 최상위권의 주립대학들이 위치해 있으며, 이러한 단단한 교육 여건으로 미국 최고의 지식산업 메카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 최적의 생활환경
워싱턴 지역의 기후는 4계절이 있는 한국과 유사하며, 포토맥 강을 끼고 도시 전체가 숲과 나무, 그리고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도심에서 1시간 내외의 거리에 산(쉐난도 국립공원)과 바다(체서피크만)이 모두 위치하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합니다.
미국 최대의 박물관 시스템인 스미소니언과 케네디 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시설은 워싱턴 주민들에게 격조높은 여가 생활을 보장합니다.
또한 미 동부 최대의 상업지구인 타이슨스 코너로 대표되는 워싱턴 지역의 쇼핑 시설과 전세계 대표 음식들이 모두 모여 있는 레스토랑들은 생활의 편의를 극대화합니다.